알림 센터
보도자료(국내)
[KINBA 2017] 유디시스템, 높낮이 조절 세면대 출품
유디시스템(대표 최재후)은 11월 2일(목)부터 5일(일)까지 킨텍스 제2전시장 7홀에서 열리는 '국제 주방 및 욕실 박람회(2017 키친앤바스 코리아, 이하 KINBA 2017)'에 참가해 높낮이 조절 세면대와 싱크대를 선보였다. (사진: 수돗물의 수압으로 높낮이가 조절되는 세면대)

이번 전시회에 내 놓은 수압 작동식 높낮이 조절 세면대는 수돗물 수압을 이용해 세면대의 높낮이를 조절하는 것으로 전기를 사용하지 않아 습식 환경에서 적합하다.

특히, 간단한 핸들 작동으로 누구나 키에 맞게 높이 조절이 가능하다. 이 제품은 산업자원부 신제품(NEP) 인증과 조달청 우수제품 인정을 받았다.

또한, 전동 작동식 세면대는 버튼 또는 리모컨으로 높낮이를 조절하는 것으로 작동거리는 250mm이며 기존 욕실에도 구조 변경 없이 세면대를 활용할 수 있도록 개발됐다. 옵션에 따라 세면대 좌우에 팔걸이 장착이 가능해 노약자 및 장애인들이 사용하기에 편리하다.

최재후 대표는 "높낮이 조절 세면대는 초기에는 어린이 집, 장애인시설 등에 수요가 많았지만 기존 욕실에 구조 변경 없이 설치할 수 있도록 개발되면서 어린 자녀가 있는 가정 또는 예비 신혼부부에게도 호평을 받고 있다"고 소개했다.

특히 "고령화 시대로 접어들면서 각 지자체나 한국토지주택공사의 공공 실버주택, 수요가 늘어나면서 높낮이 조절 세면대와 싱크대 설치 문의가 잇따르고 있다"며 "최근, 성남위례, 성남목련 공공실버주택에 고령자 편의 시설로 선정, 설치됐으며 중국과 미국에도 수출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KIBA 2017은 국내에서 처음으로 열리는 국제 주방 및 욕실 박람회로 매년 15% 이상의 지속적 성장을 해오고 있는 주방 및 욕실 산업만을 위한 전문 전시회다.

이번 전시회를 통해 한국 주방과 욕실 산업의 기술력과 우수성을 대내외에 알리고 세계 유수의 주방 & 욕실 기업과의 정보 교류와 소비자의 수요를 파악해 2018년도 주방 및 욕실 트렌드를 예측해 볼 수 있는 최상의 마켓 플랫폼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목록